S22 제품군 사용자의 경우 3월 10일 이후 업데이트를 최신으로 유지할 경우 GOS 기능 설정을 사용자가 할 수 있게 되었다.(One UI 4를 사용중인 다른 제품군은 언제 업데이트 될 지는 모르겠지만 빠르게 될 듯 하다.)
뭐 S22는 구매의향 있는 사람은 대부분 다 샀으니 뒤늦게 해당 이슈로 뽀록나도 보완 업데이트도 했겠다 매출에 큰 악영향은 없을 듯 하다.
GOS를 끄는 방법은 금일 기준 S22 제품근 최신 OS 상태에서 애플리케이션 - 특별한 접근 - 시스템 설정 변경 - 시스템 앱 표시 - Game Optimizing Service을 비활성화 시키면 된다.
게임 최적화 모드도 수정할 수 있는데, 게임 런처 앱을 실행하고 우측 아래에 전체 메뉴를 누른 후 게임 부스터 메뉴를 누른다.
아래로 내려서 실험실 메뉴를 누르고, 게임 퍼포먼스 관리를 활성화 해주면 최적화 모드 작업은 마무리 된다.
뒤로 가기 후 게임 최적화 메뉴의 설명란이 [게임 퍼포먼스 관리 사용 중입니다. 실험실에서 끌 수 있습니다.]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삼성전자 공지에서는 GOS 제한이 없을 때는 원신 기준 평균 10프레임 정도 상승이 있다고 하고, GOS 사용여부와 별개로 사용 중 발열이 심해질 경우에는 성능 제한이 걸리는 부분은 동일하다.
어쩌피 난 모바일 게임도 무조건 PC로만 돌려서 해당 메뉴가 있던 말던 딱히 상관은 없는데, 게임 유저가 아니라면 신경끄고 살아도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