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델명을 너무 유사하게 지정해놔서 뭔 차이인지는 모르겠지만 A958ST라는 모델명의 엘지 코드제로 A9 무선청소기이다.
모델명으로 제품 구성품이나 성능 파악이 쉽지 않기 때문에 구매전에 LG 공식 사이트의 무선청소기 메뉴로 들어가서 일일히 비교하여 확인하거나 이메일상담이나 채팅상담으로 비교 문의하고 구입하는 것이 좋다.
웬만하면 보호비닐은 그냥 귀찮아서 안벗기는 편인데 수시로 이동하는 도구임에도 아직 잘 붙어있다.
메인 본체에 장착된 배터리와 분리 되는 배터리 총 2개가 있고, 창틀이나 좁은 틈 같은 장소에 사용할 수 있는 보조 흡입구 2개를 거치대 모두 장착할 수 있다.
또 평상시 분리한 배터리와 본체에 장착된 배터리 총 2개를 동시에 충전할 수 있고, 둘 다 LED로 충전 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LG에서는 배터리 한 개당 40분동안 사용이 가능하다고 명시함으로 대청소시 1시간 정도는 무난하게 계속 켜놔도 배터리 걱정 없이 청소를 할 수 있는 셈이다.
모든 전기 청소기들이 다 있는 기능이지만 당연히 길이 조절도 가능하여 내 신체에 맞춰서 적절하게 사용할 수 있다.
소음은 단계별로 나눠보면 일반 청소기들보다는 비슷하거나 좀 더 조용한 편이다.
그리고 본체 부위가 잡는 부위라서 일반 청소기보다는 무거운 편인데, 청소가 힘이 들 정도로 무겁지는 않다.
청소 중 갑자기 힘이 빠진다면 아마도 그냥 귀찮아서 일 것이다. 청소가 재밌는 사람은 없으니까..
사용하지 않아서 세제품 상태를 유지중인 기타 부속품들..
확실히 좋다고 느낄만한 점은 일반 전기청소기와 비교한다면 뒤의 본체 때문에 청소 중 움직일 때마다 묵직하게 거슬리는 느낌이 없는 것과 이동이 자유로운 점.
본체가 잡는 부위이기 때문에 창틀 같은 곳 청소를 위해 흡입구 교체 사용시 전체 길이가 짧아서 청소하기 쉽다는 점.
또 거치 공간을 덜 차지하고, 있어보이는 디자인이라는 점이다.
그 외에는 그냥 일반 청소기기와 특별한 차이는 없다고 생각한다.
요즘 같이 혼자 살거나 맞벌이 부부일 경우 매일 청소하지도 않는 편일텐데, 굳이 너무 고가인 이 제품을 사는 것은 고민 해볼 필요가 있어 보이며, 일부 청소가 필요한 서비스 종사자나 전업주부일 경우는 완전 추천한다.
댓글